Unreal Engine의 카메라 움직임 알아보기

Unreal Engine의 카메라 움직임 알아보기

“고퀄리티 시네메틱 시퀀스 제작을 위해서는 카메라 움직임의 개념을 이해 해야 하다.”

용어 이해

카메라 움직임에는 두가지가 있다. 카메라 자체가 좌우상하로 이동하는것이다. 이를 Camera Movement 하고 한다. 그런데 카메라가 고정된 상태(예를 들어 삼각대에 장착)에서 카메라를 위아래로 회전시키거나 좌우로 회전 시키는 경우가 있다. 또한 좌우로  까딱 거리는 경우로 있을 것이다(현실 영상촬영에서는 거의 사용안함).  언리얼엔진에서 Level Sequenc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회전에 대한 용어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언리얼 엔진 카메라 회전 용어

기즈모레벨시퀀스카메라용어
X롤(Roll)없음
Y피치(Pitch)틸팅(Tilting)
Z요(Yaw)패닝(Panning)

움직임 예

언리얼엔진의 레벨시퀀스에서 카메라 회전과 관련하여 사용하는 용어는 비행체의 동체 움직임에 사용되는 용어이다. 

롤(Roll)-X축

피치(Pitch)-Y축

요(Yaw)-Z축

없음

틸팅(Tilting)

패닝(Pan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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